Categories
미분류

파워볼사다리 엔트리파워볼 파워볼분석 베팅 사다리

지난 15일(현지시간) 발생한 유명인사들의 트위터 계정 해킹사건과 관련,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해킹수법이나 내부자의 연루 가능성과 함께 해킹 배경을 놓고 설왕설래가 이어지는 것이다. 미국 연방수사국(FBI)도 조사에 착수했다

17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트위터는 “해커들이 130개 계정을 목표로 했으며 비밀번호가 탈취된 정황은 없다”면서도 “여전히 계정접근 권한을 탈취한 공격자들이 누구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앞서 미국 동부기준 15일 오후 4시 동시다발적으로 빌 게이츠 MS 창업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CEO 등 재계 인사를 비롯해 오바마 전 대통령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현 대통령후보) 등 유명인들의 트위터 계정이 해킹됐다. 이는 트위터 창립 14년만에 최악의 보안사고다.FX시티

이들의 트위터 계정엔 “사회에 돈을 환원하겠다. 아래 주소로 비트코인을 보내면 두 배로 돌려받을 수 있다. 1000달러(약 120만 원)를 보내면 2000달러를 돌려주겠다. 30분 동안만 하겠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와관련 미국 연방수사국(FBI)은 즉각 조사에 나섰고 의회도 트위터에 해당사건에대한 브리핑을 요구하는 등 사태의 파장이 커지고 있다.

트위터는 “이번 해킹은 소셜엔지니어링 공격의 일부로 보인다”면서 “공격수법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며 개인메시지와 같은 비공개 정보가 해당계정으로부터 유출됐는지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소셜엔지니어링 공격은 내부 시스템 관리자를 물색한 뒤 이들의 정보를 탈취하는 수법을 말한다. 가령,관리자들의 흥미를 끄는 이메일을 보낸 뒤 이들의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 정보를 빼가는 악성코드를 심는 것이다.

해커들에 탈취된 빌게이츠의 트위터 계정/사진=캡처

트위터는 이와관련 “최근 30일 이내 비밀번호를 변경한 이들은 계정에 접근이 차단될 수 있다”면서 “이는 추가적 해킹을 막기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회사는 또 “해커들이 비밀번호에 접근했다는 증거는 없으며 비밀번호 재설정이 필요하다고 보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잭 도시 트위터 CEO는 이날 트위터에 “힘든 날이었다. 이런 일이 벌어져 끔찍하다”며 “먼저 상황을 파악한 후 모두 공유하겠다”고 적었다.

비트코인 사기는 눈속임?..해킹 배경놓고 설왕설래
보안업계에서는 이번 대규모 공격과 관련된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공격범위나 미 대선을 몇달앞둔 시점을 봤을때 정치적으로 민감한 정보를 확보하려는 시도라는 추측이 대표적이다.

IT매체인 모더보드는 트위터가 자랑해온 이중인증(이메일과 휴대전화 인증)마저 뚫렸고 동시다발적으로 다수계정이 해킹됐다는 점을 들어 관리자 권한을 가진 내부자의 소행일 수 있다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해커집단이 내부자에게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접근 권한을 사들였을 수 있다는 것인데 트위터는 이에대해 뚜렷한 입장을 내지 않고 있다.

일각에서는 이번 비트코인 사기는 눈속임일 뿐이며 오히려 정치적으로 민감한 정보를 얻기위한 것이라는 설도 나온다. 유명인사들의 트위터를 누가봐도 허술한 비트코인 사기를 위해 해킹했다는 것은 납득이 가지않으며 뭔가 다른 목적이 있는것 아니냐는 것이다.
조시 하울리 미국 상원 의원은 잭 도시 트위터 CEO에게 보낸 서신에서 “이번에 언급되지 않은 계정들이 위험할 수도 있으며 트위터 내부 시스템에 대한 중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했는지 여부를 명확히 조사해 공유해달라”고 요구했다.

대한철인3종협회, 최숙현 선수 피해 신고 받고 이틀 뒤 시상식 강행

전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선수 고 최숙현 선수 사망사건과 관련해 지난 6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직장 운동부 감독과 선수들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사건을 예방하지 못했고 사건 이후에도 선수를 제대로 보호하지 못했다. 피해 선수와 가족, 국민들께 깊은 사과를 드린다. 재발 방지를 위한 후속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겠다.”

지난해 1월 여자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가 4년 동안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에게 상습 폭행 및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뒤 문화체육부가 발표한 입장이다. 약속대로 후속대책은 세웠다. 영구제명 확대와 같은 제도 정비와 스포츠선수 인권 수호를 위한 ‘통합기구’ 스포츠윤리센터 추진 등의 대책을 쏟아냈다.

그러나 불과 1년여 뒤에는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최숙현 선수의 꿈과 목숨도 지켜주지 못했다. 폭행과 가혹행위에 시달리며 체육계 각 기관을 찾아 SOS를 보냈지만 아무도 스물셋 최숙현을 보호하지 못했다.

같은 패턴대로(?)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 최윤희 제2차관을 비롯해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은 “피해 선수와 가족, 그리고 국민들께 죄송하다”며 책임자로서 머리를 숙였지만, 과거를 돌아볼 때 제2의 최숙현이나 제3의 최숙현이 나올 수 있다는 우려는 전혀 꺼지지 않는다.

잊히지 않을 단죄가 필요하다.

최숙현 선수가 ‘그 사람들’로 지목한 가해 혐의자들은 대부분 부인하고 있다. 지난 6일 대한철인3종협회가 연 스포츠공정위원회에서 영구제명 중징계를 받은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김규봉 감독과 ‘주장 선배’ 장윤정 선수는 최근 대한체육회에 항소했다.

징계 수위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 불복의 의미다. 뒤늦게 폭행 혐의를 시인하고 고인의 납골당을 찾아 사죄했던 ‘남자 선배’ 김도환 선수도 마찬가지다. 항소 자체는 그들의 권리라 문제될 것은 없지만 최숙현 선수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에 대해 통렬하게 자성하고 있다고 볼 수 없다.

고 최숙현 선수가 극단적 선택을 내리기 전 어머니에게 보낸 모바일 메시지. ⓒ 이용 의원실

분노를 넘어 실소를 자아내는 ‘사건’ 한 토막도 드러났다. 최숙현 선수 사망 사건을 둘러싼 대한철인3종협회와 가해 혐의자들의 과거 행보는 그야말로 가관이다.

주장 선배 장윤정 선수는 지난 2월 14일 대한철인3종협회로부터 2019년 엘리트 여자 부문 최우수선수로 선정돼 트로피와 상금까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이 되는 것은 포상 방안을 논의한 시점. 시상 이틀 전인 12일은 대한철인3종협회가 최숙현 선수의 신고를 인지한 때다. 불과 이틀 뒤 시상식을 강행한 셈이다.

국민적 공분이 가라앉지 않은 가운데 오는 22일에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철인3종경기 선수 가혹행위 및 체육분야 인권침해에 대한 청문회’를 실시한다. 이미 국회와 스포츠공정위원회에 출석했던 3명 외에도 최근 구속된 ‘팀닥터’ 안주현 씨도 출석한다.

단죄를 위해 철저한 진상 규명이 필요하다. 청문 위원들은 국민적 공분에 취해 증인들을 상대로 호통만 치거나 다그쳐서는 곤란하다. 그렇게 해서 원하는 증언을 이끌어낼 수 있다면 백번이라도 해야 하지만 효과가 없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다. 성적지상주의에 따른 폐해라는 전제를 깔고 체육계를 싸잡아 매도하는 태도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수사기관이 아니라 한계는 분명 있다. 그래서 더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청문회를 진행해야 한다. 가슴으로 느끼고 가슴에 깊게 새겨야 할 말은 하나다. 죽음으로 밖에는 억울함을 호소할 방법이 없었던 최숙현 선수가 극단적 선택을 내리기 전 어머니에게 보낸 메시지다. “엄마 사랑해. 그 사람들 죄를 꼭 밝혀줘“.
기사 이미지

류현진(토론토)의 LA 다저스 시절 동료였던 ‘야생마’ 야시엘 푸이그(30)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사실을 공개했다.

푸이그는 18일(한국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팬과 친구, 가족, 나를 지지해주는 많은 이들에게 이런 소식을 알리게 돼 유감”이라며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몸 상태는 괜찮은 것으로 보인다. 푸이그는 “코로나19에 걸렸지만 별다른 증상은 보이지 않았고, 몸 상태도 나쁘지 않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는 누구나 걸릴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면서 “모든 분이 마스크를 쓰고 사회적 거리를 지키는 등 코로나19를 스스로 예방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2012년부터 2018년까지 다저스에서 뛰었던 푸이그는 지난 시즌 신시내티와 클리블랜드에서 활약했다. 2019시즌 후 그는 자유계약선수(FA) 신분이 됐지만 새 둥지를 찾지 못해 오랜 기간 무적 상태로 있었다.

최근 한국프로야구 키움의 영입 제안을 받기도 했던 푸이그는 애틀랜타와 입단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직 공식 발표는 나오지 않았다.

기사 이미지

[OSEN=이승우 기자] ‘리즈 시절’이 돌아왔다.

웨스트브로미치 알비온은 18일(한국시간) 새벽 영국 허더스필드의 존 스미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잉글리시 챔피언십(2부리그) 45라운드 허더스필드 타운과 경기에서 1-2로 패배했다.

이날 WBA의 패배로 리즈 유나이티드의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승격이 확정됐다. 리즈는 2경기를 남긴 상태에서 승점 87로 WBA(승점 82)와 브렌트포드(승점 81)를 따돌리고 자동승격 자격이 주어지는 2위를 확보했다.

이로써 리즈는 지난 2003-2004시즌 2부리그로 강등당한지 16년 만에 EPL로 복귀하게 됐다. 한때 리즈는 3부리그까지 강등 당하는 수모를 겪었다. 하지만 이번 시즌 마르셀로 비엘사 감독을 중심으로 단단한 팀이 되어 챔피언십 1위를 달리며 EPL로 승격했다.

리즈는 2000년대 초반 EPL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2000-2001시즌엔 UCL 4강에 오르기도 했다.

국내 팬들 사이에는 ‘리즈 시절’이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였다. 당초 리즈에서 활약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한 앨런 스미스가 부진을 거듭하자 조롱 섞은 의미로 ‘리즈 시절’이라는 말을 사용했다. 하지만 특정 인물이나 팀의 과거 전성기를 나타내는 말로 통용됐고, 축구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됐다.

레드벨벳-아이린&슬기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아이린&슬기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다르다. 그리고 멋있다. 그룹 레드벨벳의 첫 유닛 아이린&슬기가 기존의 상큼했던 모습을 지우고 강렬하고 매혹적인 색채로 자신들을 채웠다. 레드처럼 상큼하고 벨벳처럼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레드벨벳 완전체와는 완전히 달라 어색함이 느껴질 법도 하지만, 어색함 따위는 전혀 없다. 이 변화는 너무나도 탁월한 선택이라 팬들은 물론 대중들도 아이린&슬기의 매력에 반했다. 아이린&슬기의 이런 과감한 변신, 두 팔 벌려 환영이다. 

아이린&슬기는 지난 6일 ‘몬스터’를 발표하고 유닛 데뷔했다.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몬스터’를 ‘다이아몬드(Diamond)’ ‘필 굿(Feel Good)’ ‘젤리(Jelly)’ ‘언커버(Uncover)’ 등 유닛만의 매력이 확실하게 드러나는 곡들로 채워졌다. ‘몬스터’는 상대방 꿈속에 들어가 춤추고 놀며 괴롭히는 불멸의 몬스터를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팝 댄스 곡이다.  

아이린&슬기의 ‘몬스터’는 레드벨벳 완전체의 음악과 완전히 다르다. 레드벨벳의 노래가 상큼하면서도 중독성이 강했다면, 아이린&슬기는 눈과 귀를 홀린다. 크리피(creepy)한 가사부터 콘셉트까지 뭐 하나 빠짐없이 찰떡같다.

‘난 어둠 속의 Dancer/ 온몸 뚝뚝 꺾어/ 침대 가까이 갈게/ 무시무시하게/ 네 심장을 훔쳐 지배해’ ‘하나의 조명 왜 그림자는 둘이야?/ 내 속에 다른 게 눈을 뜬 것 같아’ ‘I’m a little monster 날 겁내/ 널 괴롭혀 내 꿈만 꾸게 해/ 난 춤추고 놀래 가위눌린 너의/ 그 몸 위에 주문을 걸면/ I’m a little monster’

오싹하고 괴기스럽게 느껴지는 가사를 아이린&슬기가 소화하니 기괴함마저 신선하다. 남자 그룹이 했으면 그냥 그랬을 노래를 아이린&슬기가 아이돌스럽게 표현하니 특별하게 느껴진다. 

레드벨벳-아이린&슬기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아이린&슬기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퍼포먼스가 신선한 기과함의 정점이다. 쌍둥이 같은 스타일링을 한 아이린&슬기는 서로 다른 매력을 담은 데칼코마니 안무를 콘셉트로 무대를 이어간다. 강렬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군무나 거대한 거미 형상을 비롯한 다이내민한 대형, 서로 조종하고 데칼코마니처럼 추는 안무 등 대담하고 임팩트 있는 안무로 아이린&슬기의 ‘몬스터’ 더 강렬하게 만든다. . 

아이린&슬기는 레드벨벳 첫 유닛에 대한 대중의 기대감을 만족시켰다. ‘몬스터’는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음반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몬스터’는 발매 다음날까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여러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발매 13째인 오늘(18일)까지 모든 차트에서 20위 권을 벗어난 적이 없다. 

특히 ‘몬스터’ 앨범은 발매 당일에만 7만 8000장을 가뿐히 팔면서 레드벨벳 완전체 앨범 ‘짐살라빔’의 초동 기록을 하루 만에 넘겼다. 이후 전 음반 차트 주간 1위를 기록하더니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교보문고 등에서 주간 음반 차트 정상을 차지하면서 유닛 파워를 자랑했다. 
 
글로벌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몬스터’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캐나다, 프랑스 등 전 세계 50개 지역 1위에 올랐다. 또 중국 QQ뮤직과 쿠거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QQ뮤직에서는 판매액 100만 위안을 돌파하는 앨범에게 부여하는 ‘플래티넘 앨범’ 인증도 받는 등 유의미한 성적을 거뒀다. 

레드벨벳-아이린&슬기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아이린&슬기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몬스터’로 반전 매력을 선사한 아이린&슬기는 활동 수속곡인 ‘놀이’로 ‘몬스터’와 또 다른 변신을 꾀한다. ‘놀이’는 통통 튀는 비트와 그루비하면서도 중독적인 후렴이 매력적인 곡. 아슬아슬한 관계에서 느껴지는 긴장감을 숨바꼭질 놀이에 빗대어 재치 있게 풀어낸 가사와 딱 맞는 장난기 가득한 아이린, 슬기의 보컬이 포인트다.파워볼사이트

아이린&슬기가 ‘몬스터’로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낸 만큼 ‘놀이’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송가인, 윤도현, 강승윤이 헤비메탈급 G키 ‘나는 나비’를 탄생시킨다.

7월 18일 방송되는 KBS 2TV ‘악(樂)인전’(연출 박인석) 13회에서는 ‘2020 인생은 즐거워’ 뮤직비디오가 최초 풀 공개된다. 특히 밴드 YB의 보컬 윤도현과 기타리스트 허준이 출격해 송창식, 송가인, 함춘호, 강승윤과 또 한번 역대급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했다.

이 날 송가인과 윤도현은 첫 만남부터 서로의 가창력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윤도현은 송가인의 ‘나는 나비’를 듣고 “지르는 것이 장난 아닌데요? 소름이 확 돋았다”고 감탄했다. 더욱이 이에 그치지 않고 악인들의 요청이 시작됐다. 송창식은 “송가인 스타일로 더욱 걸쭉하게 불렀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고, 함춘호는 “코드를 G키까지 올려보자”며 더욱 큰 판을 제안한 것. 이에 윤도현은 “G키면 헤비메탈이 되겠다”며 두 눈이 휘둥그래졌다.

그렇게 송가인, 윤도현, 강승윤의 ‘나는 나비’ 콜라보레이션이 시작돼 현장은 순식간에 페스티벌 현장이 됐다. 특히 송가인의 고음을 시작으로 세 사람은 폭발적인 가창력과 호흡을 자랑하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이들의 무대에 노래가 끝난 후에도 모두 쉽사리 흥분을 가라 앉히지 못했다는 후문.

송창식은 “같이 콘서트를 해도 되겠다”며 극찬했고, 윤도현은 “진짜 연습 안 하고 바로 하네? 놀랍다”며 송가인의 음악 클라쓰에 감탄을 연발했다. 강승윤 또한 “노래를 할 때마다 매번 떨린다”며 한동안 얼굴이 잔뜩 상기돼 있었을 정도였다는 후문. 이에 현장을 발칵 뒤집은 송가인, 윤도현, 강승윤의 헤비메탈급 ‘나는 나비’ 콜라보레이션 무대에 기대지수가 치솟는다. 18일 오후 10시 55분 방송. (사진=KBS ‘악(樂)인전’)

[뉴스엔 박수인 기자]

배우 이상엽이 ‘워크맨’ 출연 소감을 전했다.

이상엽은 7월 17일 공개된 JTBC 디지털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웹예능 ‘워크맨’에서 하수처리시설의 일일 인부로 분해 ‘워크맨 – job것 특집’ 첫 회를 장식했다.

이상엽은 환한 미소와 개구쟁이 같은 모습으로 첫 등장, 장성규와 친근한 모습으로 시선을 모았다. 어떤 일을 경험하게 될지 전혀 모르고 온 이상엽은 고민할 틈도 없이 바로 안전 교육 후 업무에 투입돼 오물, 이물질 등과 씨름하며 극한 직업을 몸소 체험했다.

기계의 고장을 초래하는 물티슈, 비닐 등을 보며 분노한 이상엽은 보기만 해도 인상이 찌푸려지는 곳곳에 주저 없이 들어가 최선을 다해 일했고 깨끗하게 정화 된 물을 직접 머리에 뿌리며 뿌듯함을 몸소 느꼈다. 그 가운데 장성규와의 ‘찐친 케미’로 꾸밈없는 모습까지 보여주며 또 하나의 레전드 예능을 장식했다.

이상엽은 소속사를 통해 “즐겁고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 쉽게 접하지 못했던 직업을 방송을 통해서나마 접해볼 수 있어 뜻 깊었고, 우리에게 너무도 당연한 일상의 것들이 누군가의 수고로 이루어 진다는 것을 다시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모두를 위해 기꺼이 인내하고 노력하시는 많은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하며 친구인 장성규와 워크맨에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상엽은 KBS 2TV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 출연 중이다. (사진=’워크맨’ 캡처)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신상출시 편스토랑’ 장민호가 무명시절을 회상했다.

17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대세로 떠오른 장민호의 무명 시절 이야기가 공개됐다. 24 년차 가수 장민호가 걸어온 길은 쉽지 않은 가시밭길이었다. 그러나 그런 가시밭길을 걸어온 장민호이기에, 지금의 꽃길을 만날 수 있었다.

이날 장민호는 오랜만에 KBS를 방문했다. KBS 이곳저곳을 걷던 장민호는 신인시절부터 친하게 지낸 가수 금잔디를 만나 노래를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 장민호는 KBS의 명물인 구름다리를 건넜다. 이곳에서 장민호는 ‘스펀지’, ‘위기탈출 넘버원’, ‘출발 드림팀’, ‘전국 노래자랑’, ‘가요무대’ 등 자신이 출연했던 많은 KBS 프로그램들을 떠올렸다. 장민호는 ‘스펀지’에서는 개구기를 낀 실험맨으로,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는 계곡에서 사망하는 배우 역할로 등장했었다.

특히 장민호가 뭉클해하며 기억하는 KBS 프로그램은 ‘전국 노래자랑’과 ‘가요무대’였다. 장민호는 2013년 처음 ‘가요무대’에 출연했을 때를 잊을 수 없다고 했다. 장민호는 “첫 출연 전 3~4일 잠을 못 잤다. 아이돌 출신이라는 주홍글씨가 따라다녔기 때문에, 섣불리 트로트를 시작한 것이 아니라 정말 트로트를 좋아해서 나왔다는 걸 (트로트) 선배님들께 보여드리고 싶었다.”라고 털어놨다.

최근 ‘가요무대’에 다시 섰다는 장민호는 “울컥했다. 엔딩에 내 노래를 부를 수 있게 해주셨다. 어머니가 영상으로 찍으셨다. 내가 24년 차다. 요즘 어머니는 내가 나오는 어떤 프로그램을 봐도 울컥하신다. 지금은 너무 좋아하신다.”라고 뿌듯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장민호는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 강승연PD와 마주쳤다.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에 출연했던 장민호는 부상 투혼 끝에 기적처럼 아버지 기일에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덕분에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하기도. 그러나 그것이 마지막 무대였다고. 그야말로 ‘역전인생’을 살아온 장민호의 이야기에 ‘편스토랑’ 식구들은 “정말 몰랐다”, “진짜 대단하다”라며 놀라움과 감탄을 감추지 못했다.

그런가 하면 이날 장민호는 편스패밀리 진성과 만나기도. 진성은 칼질 수업과 함께 진성에게 ‘편스토랑’ 출연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건넸다. 이 과정에서 장민호는 경연 프로그램 출연 당시 심사위원인 진성을 피해 도망다녔다고 털어놓기도. 평소 “형님”이라 불렀지만 “형님”이라 부를 수 없었다고. 이에 진성은 “프로의식이다. 그걸 이겨냈기 때문에 지금 더 빛이 나는 것”이라고 칭찬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오윤아-민이 모자의 뜻깊은 재능기부 현장도 공개됐다. 주거빈곤계층을 위한 화보 촬영에 같이 도전한 것. 민이가 긴장감에 다소 어색해했던 것도 잠시, 엄마 오윤아의 장난 덕분에 한결 편안해진 모자는 즐겁게 촬영을 이어갔다. 좋은 일도 하고, 추억도 만들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오윤아는 “지금은 물론 몇 년 후에 봐도 민이가 좋아할 것 같다”며 뿌듯해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채널A 강요미수 의혹 사건’의 핵심 당사자인 이동재 전 채널A 기자가 구속됐다.

18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김동현 영장전담부 부장판사는 전날 강요미수 혐의로 청구된 이 전 채널A 기자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김 부장판사는 “취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검찰 고위직과 연결해 피해자를 협박하려 했다고 의심할 만한 상당한 자료들이 있다”며 “매우 중대한 사안임에도 피의자와 관련자들은 광범위하게 증거를 인멸해 수사를 방해했다”고 말했다.

김 부장판사는 “향후 계속적으로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높다”며 “실체적 진실 발견, 나아가 언론과 검찰의 신뢰 회복을 위해서라도 구속 수사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이 전 채널A 기자는 ‘신라젠 의혹’을 취재하면서 수감 중인 이철 전 밸류인베스트코리아 대표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등 여권 인사들의 비리 의혹을 제보하지 않으면 형사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며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철 전 대표 대리인인 이른바 ‘제보자 지 모 씨’는 이 전 채널A 기자가 자신과 만난 자리에서 한동훈 검사장과의 통화녹음을 들려주며 취재를 시도했다고 주장했다. 한 검사장은 윤석열 검찰총장의 최 측근이다.

사건을 배당받은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는 압수수색을 통해 필요한 자료를 확보하고, 지난달 17일 대검에 이 전 채널A 기자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가 필요하다고 보고했으나, 당시에는 대검의 허락을 받아내지 못했다.

이에 따라 추미애 법무부장관은 지난 2일 윤 총장을 이번 사건 수사에서 배제하라는 취지로 수사지휘권을 행사했다. 추 장관 지휘에 따라 윤 총장의 지휘권이 상실되고, 사실상 수사 전권이 중앙지검에 넘겨진 것이다

이 전 채널A 기자 구속으로 윤석열 검찰총장 측근인 한 검사장에 대한 검찰 수사도 속도를 낼 걸로 보인다. 현재 수사팀은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정현 1차장검사-정진웅 형사1부장’으로 구성된 중앙지검의 지휘 체계에 따라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추미애 법무부장관/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게시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금융과 부동산을 분리하는 정책’이 필요하다며 정부 부동산 정책에 훈수를 두고 나섰다.

추 장관은 18일 페이스북에 “(서울 집값이 잡히지 않는) 근본 원인은 금융과 부동산이 한 몸인 것에 있다”며 “이것을 문재인 정부라고 갑자기 바꿀 수가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박정희 개발독재시대 이래 부패 권력과 재벌이 유착해 땅 장사를 하며 금융권을 끌어들인 결과 금융과 부동산이 떼려야 뗄 수 없는 기형적 경제체제가 만들어졌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 결과 부동산이 폭락하면 금융부실을 초래하고 기업과 가계부채가 현실화되면 경제가 무너진다”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부동산 족쇄 경제가 돼 실효적 정책을 펼 수 없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추 장관은 “한국 경제는 금융이 부동산을 지배하는 경제”라며 “돈 없는 사람도 빚을 내서라도 부동산을 쫓아가지 않으면 불안한 사회가 됐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금융의 산업지배를 막기 위해 20세기 금산분리제도를 고안했듯이 이제 금융의 부동산 지배를 막기 위해 21세기 ‘금부분리 정책’을 제안한다”고 적었다.

추 장관은 이 생소한 개념에 대해 “금융과 부동산을 분리한다”는 원칙 외에는 설명을 붙이지 않아 어떤 배경에서 나온 것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파워볼게임

한편 추 장관은 정부와 여당이 주택 공급 방안의 하나로 검토하는 서울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해제 방안에 대해서는 반대 입장을 밝혔다.

그는 “한정된 자원인 땅에 돈이 몰리게 하면 국가의 비전도 경쟁력도 놓칠 것”이라며 “그린벨트를 풀어 서울과 수도권에 전국의 돈이 몰리는 투기판으로 가게 해서도 안 된다”고 썼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